Latest News

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-(주)스타랩스, 스마트병원 구축 위한 MOU 체결



한림대강남성심병원과 클라우드·인공지능·빅데이터 전문 기업인 ㈜스타랩스는 6월 2일 스마트병원 구축을 위한 빅데이터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(MOU)을 체결했다고 밝혔다.

이번 협약은 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과 ㈜스타랩스가 AI 빅데이터 분석 기술을 통한 첨단 의료서비스 개발과 환자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.

협약식에는 이영구 병원장을 비롯한 노용균 진료부원장, 이동진 기획실장, ㈜스타랩스 이준호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.

한림대학교강남성심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·인공지능·빅데이터 분석 기술 개발과 관련된 공동연구 및 협력을 통해 국내 최고의 스마트병원으로 나아갈 계획이다.

이영구 병원장은 “스마트병원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내 기업들과의 협업이 최우선”이라며 “본원의 우수한 전문성과 ㈜스타랩스의 기술이 접목한다면 의료기술 및 환자 서비스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이준호 ㈜스타랩스 대표는 “협약 이전부터 비뇨의학과, 응급의학과, 이비인후과와 함께 의료 빅데이터 분석 및 의료 데이터를 활용한 알고리즘 개발 등의 내용으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”며 “이번 협약을 통해 더 나은 의료서비스 개선과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솔루션 개발을 기대한다“고 말했다.

출처 : 헬스인뉴스(http://www.healthinnews.co.kr)